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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 해피랜드 F&C 의 윤리경영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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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 행동강령 제정

해피랜드 F&C는 언제나 고객과 함께하는 기업으로 영속, 발전하기 위하여
바르게 생각하고, 판단하고, 행동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이해관계자 및 회사의 공동이익을 추구한다. 이를 위하여 회사와 직원이
지켜야 할 윤리행동 강령을 제정하고 그 실천을 다짐한다.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준칙은 ㈜해피랜드 F&C인의 올바른 행동과 가치판단기준 및 이와 관련한 절차를 정함으로써 윤리적인 경영활동을 촉진함에 그 목적이 있다.

제 2조 [적용범위]

본 준칙은 ㈜해피랜드 F&C의 업무를 수행하는 모든 직원과 협력회사에 대하여 적용한다.

제 3조 [용어의 정의]

금품 : 현금, 유가증권, 물품 및 기타 경제적인 이익을 말한다

향응ㆍ접대 : 식사, 주류, 스포츠, 오락, 향락 등의 수혜를 말한다.

편의 : 금품이나 향응ㆍ접대를 제외한 숙박 및 교통편 제공, 관광안내, 행사지원 등을 말하며 수취인이 편의를 누리기 위해서 일반적으로 상대방에게 경제적인 손실일 발생하는 경우를 말한다.

사회통념상 용인되는 일반적인 경우 : 제공자가 자발적이고 순수한 의도로 행하고, 상호 부담 없음이 사회관습상 인정되는 경우로서, 해당 행위 이외에는 다른 수단이나 방법이 없는 경우 등을 말한다.

이해관계자 : 회사 및 임직원의 행위나 의사결정에 의해서 영향을 받는 사내ㆍ외 개인이나 집단을 말한다.

협력회사 : 회사와 거래관계를 갖는 개인이나 법인을 말한다.

제 2장 고객에 대한 다짐

고객을 최우선으로 고객의 의견을 항상 존중하고, 고객에게 정직하며,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위한 가치를 끊임없이 창조하여 제공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아낌없는 신뢰를 확보한다.

제 4조 [고객존중]

고객의 의견을 항상 경청하고, 고객의 정당한 요구는 적극적으로 수용하며, 고객을 모든 판단 및 행동의 척도로 삼는다.

제 5조 [고객만족]

고객존중의 정신을 실천하여 고객만족을 극대화한다.

항상 단정한 용모와 복장으로 공손하고 세련된 태도로 고객을 응대한다.

고객과 전화 통화 할 때에 친절하고 성실하게 응대한다.

고객의 업무를 최우선으로 처리한다.

고객의 이해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내용을 명확하게 하고, 모든 인쇄물은 고객이 이해하기 쉽게 제작한다.

고객을 위한 편의시설 및 영업환경을 쾌적하고 청결하게 유지한다.

고객이 정당하게 상품의 A/S를 요청하거나 문의할 경우 회사의 업무 매뉴얼에 따라 적극적으로 조치한다.

고객의 불만과 건의사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한다.

제 6조 [고객신뢰창조]

사랑받고 신뢰받는 기업이 되기 위하여 고객에게 정직한 자세로 임한다.

고객을 진실하게 대하며,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고객에 대한 정보는 고객의 사전동의 없이 영업활동 이외에 다른 용도로 사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는다.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다양한 방법을 모색한다.

제 3장 직원의 기본윤리

㈜해피랜드 F&C 직원은 항상 고객의 가치를 중시하고,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고객중심의 사고와 공정하고 맑고 밝은 기업문화를 추구하는 행동이념을 바탕으로 실정법, 사회의 규범 및 윤리적 가치관에 따라 회사의 명예와 개인의 품위를 유지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임직원으로서의 권리와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상호존중하며 능동적, 창조적인 자세로 회사발전에 기여한다.

제 7조 [규범준수]

실정법, 회사의사규, 사회의 기본가치 및 양심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실정법을 준수하여 형사소추를 받지 않는다.

업무는 공정하고 정당한 방법으로 수행하며, 사규와 관련볍규를 준수한다.

일상생활 및 업무와 관련하여 사회로부터 지탄 받을 수 있는 비윤리적인 불법행위를 하지 않는다.

업무와 관련하여 공정성을 저해할 수 있는 금전, 선물, 향응ㆍ접대 등 어떠한 형태의 경제적 이익도 받지 않는다.

경조사 발생시 청첩ㆍ부고 등을 협력회사 등에 고지하여 상대방에게 부담을 주는 행위를 금한다. 또한, 경조사항을 협력회사등에 무리하게 통보하여 부담을 주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회사의 재산을 개인용도로 사용하지 않고, 업무상 알게 된 회사의 정보를 외부에 누설 또는 제공하지 않는다.

임원은 사회적 책임을 명심하여 기회와 위험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기업경영에 관한 국제적 기준에 따라 행동하고 솔선수범한다.

회사내 직원간 직장 내 성희롱 사건이 발생되지 않도록 유의한다.

  • 1. 상대로 하여금 성적인 수치심을 유발하거나 고정된 성역할을 강조하는 언행을 하지 않는다.
  • 2. 음담패설을 삼가고 회식때 술이나 춤을 강요하지 않는다.
  • 3. 직장에서 인터넷, 컴퓨터통신이나 기타 매체를 통한 음란물을 보지 않는다.
  • 4. 직장 동료의 신체에 대한 성적인 평가나 비유를 하지 않는다.
  • 5. 고의적인 또는 불필요한 신체접촉을 하지 않는다.

불법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는다.

기타 객관적으로 비윤리적이라고 판단되는 행위는 하지 않아야 한다.

제 8조 [신의성실]

자신에게 맡겨진 일에 성실하게 최선을 다하며, 업무를 정직하고 공정하게 수행한다.

회사의 경영이념에 따라 각자에게 부여된 역할을 성실히 수행한다.

본인의 의사결정 및 행동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예방하고, 문제 발생시 책임을 다한다.

동료 및 관련부서간 적극적인 협조와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노력한다.

직원상호간에 금전이나 선물을 제공하는 행위는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1. 생일 등 기념일에 부서원들간에 자비로운 선물을 제공하는 행위
  • 2. 대가성이 전혀없는 순수한 감사표시의 선물을 제공하는 행위

직원상호간 경조사의 부조는 자발적으로 하며 사회 일반관행에 따른다.

직원 상호간의 금전대차는 금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불가피할 경우에는 금전대차 당사자의 상사로부터 허락을 받아야 한다.

직원 상호간의 연대보증 및 상호보증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단, 임직원의 복지차원에서 실시하는 사내대출 등에 대한 보증일 경우 상사의 승인을 받아 할 수 있다.

직원 상호간에 부정한 청탁을 대가로 금품, 향응 등 어떠한 형태의 경제적 이익도 주고 받지 않는다.

본 준칙을 이행함에 있어서 회사와 개인의 이익이 상충 할 경우에는 회사 전체의 이익을 우선적으로 고려 하여야 한다.

제 9조 [상호존중]

개개인이 인간으로서 가치있고 존엄한 존재임을 인식하고, 건전하고 행복한 직장생활을 위하여 최선을 다한다.

기본 예의에 어긋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상하급자 및 동료간에 불손한 언동이나 비하하는 발언을 하지 않는다.

항상 단정하고 당당한 자세를 취하며, 상대방에게 혐오감을 주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학벌, 성별, 종교, 연령, 출신지역 등에 따라 차등을 두지 않는다.

제 10조 [능력개발]

직장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지식과 소양을 바탕으로 해피랜드 F&C 人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진다.

국제화 시대를 선도해 나갈 수 있는 인재가 되기 위한 자기 계발에 힘쓴다.

상급자는 하급자의 작성과 소질을 고려하여 그에 필요한 충고와 지도를 아끼지 않으며, 하급자는 맡은 바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스스로 기른다.

회사는 독창적 사고와 자율적 행동이 촉진 될 수 있도록 교육기회를 균등하게 제공한다.

업무와 관련해서 습득된 유무형의 지식을 회사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모든 직원이 함께 공유한다.

제 4장 협력회사 및 거래처와의 올바른 관계

자유로운 시장결제질서 하에서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를 통해 상호신뢰와 협력관계를 돈독히 함으로써 상호발전을 지향한다.

제 11조 [공정한 거래]

자유경쟁의 원칙에 따라 평등한 참여기회를 보장하고, 거래에 필요한 정보를 공평하게 제공하여 서로에게 이익이 되도록 한다.

모든 거래는 호혜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이루어지도록 충분한 협의를 거친다.

협력회사와 사전협의 없이 일방적으로 거래조건과 거래절차를 불리하게 변경하지 않는다.

공정거래 관련 볍규에서 금지하고 잇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제 12조 [상호발전의 추구]

협력회사와는 동반자적 자세로 대등한 계약질서를 유지하며, 상호렵력 증진에 적극 노력한다.

협력회사의 경쟁력 향상을 돕고 상호발전을 추구한다.

회사의 윤리강령 및 윤리행동준칙을 협력회사에 전파, 홍보하여 협력회사가 동참하도록 적극지원한다.

제 13조 [협력회사에 대한 비윤리적 행위 금지]

업무와 관련하여 협력회사로부터 금품, 향응, 접대 또는 편의제공 등을 받아서는 안된다.

기타 비윤리적인 행위금지

  • 1. 업무와 관련하여 협력회사로부터 카드대금, 외상대금 또는 대출금 등의 대리결제나 상환을 금하고, 대출 보증의 수수 및 동산, 부동산, 유가증권, 영업권, 회원권 등 재산상의 이익을 취해서는 안된다.
  • 2. 협력회사로부터 금전차용을 해서는 안된다.
  • 3. 업무와 관련하여 협력회사로부터 개인의 편의나 영리를 목적으로 자산을 임차하거나 담보를 제공 받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 4. 업무와 관련하여 협력회사로부터 동산, 부동산을 정상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매입하여 실질적인 이익을 취해서는 안된다.
  • 5. 기타 업무와 관련하여 협력회사에 비윤리적 행위를 하지 않는다.

협력회사는 ㈜이에프이와의 상호투명하고 공정한 거랠르 통하여 신뢰와 협력 관계를 돈독히 함으로써 상호발전을 통한 공동의 이익을 실현하기 위하여 [별첨#1]의 협력업체 윤리강령에 서약한다.

제 5장 윤리강령 준수를 위한 체크포인트 및 서약제

제 14조 [친절체크포인트]

해피랜드 F&C인 직원은 회사의 경영방침에 의거 윤리강령을 준수하기 위한 친절체크 포인트로 자기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

나는 상대방에게 친절한 인사를 하는가?

나는 상대방에게 친절한 안내를 하는가?

나는 오가는 전화를 친절하고 신속하게 응대하는가?

나는 대내외 업무를 친절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는가?

나의 지금 행동이 다른 사람에게 불쾌감을 주고 있지 않는가?

나는 사내환경 정리정돈을 하고 있는가?

나는 사내외 상사와 동료에 기본 예의를 지키고 있는가?

제 15조 [자신의 체크포인트]

회사의 윤리강령을 준수하기 위한 자신의 체크포인트로 자기를 관리하여 스스로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한다.

나는 긍정적인 사고의 소유자인가?

나는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는가?

나는 조직에 기여 하는가?

나는 목표를 달성해 내는가?

나는 말과 행동을 일치하는가?

나는 성실 근면한가?

나는 회사의 재산을 잘 관리하고 있는가?

제 16조 [윤리강령서약]

㈜해피랜드 F&C 직원은 회사의 경영방침에 의거 윤리강령을 준수하기 위하여 [별첨#2]의 서약서에 기명 날인하고 서약한 사항에 대하여 최선을 다하여 준수한다.

[부칙]

제 1조

[시행일자] 이 강령은 2002년 12월 23일부터 시행한다.